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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약을 토대로

" 더욱 단단하게 "

2010년 초반 고향식품은 "세계화"와 "정보화"의 물결 속에 경쟁력 강화의 가치를 걸고 이에 걸맞은 새로운 이미지를 혁신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내실 확층에 전력을 다하였습니다. 우선 2000년도  품질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하여 국제표준 기준인  ISO 9001 인증을 받았으며, 2012년 식육가공업 HACCP인증을 2013년도에는  면류, 냉동식품, 레트로트식품에 순차적으로 HACCP 인증을 받음으로서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어 나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판매부분에는 CJ프레시웨이, 한화호텔&리조트, 홈플러스, 풀무원, 롯데마트,  일본 코스트코,  미국/캐나다/호주/영국 Hmart등 입점을 성공하면서 고향식품의 제품이 간편하면서 보존성이 우수한 식품으로 인식시키는데 성공하는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런 가운데 2013년도에는 면에 대한  공급기지 확충이 절실해짐에 따라  면전용 공장 건설을 추진하여 2013년 준공하였으며 2019년 04월 떡라인 전용공장을 준공하는등 생산설비 분야에 지속적인 설비증설과 자동화 시스템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성공이라고 여기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고향식품의 꿈은 전 세계인들의 가족식탁에서 한국인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2010년 ~ 현재

 
2019.04 제 10회 국제외식박람회 참가
2019.04 떡전용라인 구축
2019.02 롯데마트 PB상품 입점
2018.11 (주)프리드라이프 장례사업장 전용상품 공급
2017.03 호주, 영국 Hmart PB상품 입점
2016.03 미주, 캐나다 Hmart PB상품 입점
2015.12 2015년 경기도 여성기업 대상 수상 (경기도지사)
2013.10 레트로트/냉동/면류 식품 HACCP인증 획득
2013.06 면전용 공장 준공
2012.09 홈플러스, 풀무원 푸드머스 제품 공급
2012.07 식육가공업(식육추출가공품) HACCP인증 획득
2012.04 충청남도 식품클러스트사업 MOU체결
2011.11 일본 코스트코 육개장, 냉면 입점
2011.10 국군복지단 입점
2011.07 농협하나로마트 입접
2011.05 SBS 당신이 잠든사이 제품 및 장소 협찬
2011.03 CJ프레시웨이, 한화호텔&리조트 제품공급
2010.12 김포중소기업대상 수상 (노사화합 및 고용창출분야)
2010.10 ISO9001 전환인증

 

한국의 음식으로

" 세계인 인정 받다 "

 

2000년대 초반 고향식품은 국과 탕 그리고 면 시장에서 일정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히트상품인 "육개장"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고향"이란 이름으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었습니다. 이에 2000년 07월 일본 DAIEI와 JUSCO 시작으로 육개장 등 레트로트 제품등을 본격적으로 일본에 수출하게 되면서 한국인의 맛을 전세계에  알리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를 발판으로 2000년 중반에는 김포 구래리 공장 준공과 기업부설연구소 설립하면서 생산시스템의 현대화, 연구개발 기능강화를 통한 확실한 차별화를 통해 HACCP인증사업장으로 도약하였으며, 신세계이마트 및 TV홈쇼핑 런칭 그리고 미국수출등  탕류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2000년 ~ 2009년

 
2009.06 기업부설연구소 인정 획득 (한국기술진흥협회)
2008.04 경영혁신 중소기업 선정 (경기지방중소기업청)
2008.02 신세계 이마트 입점
2008.01 김포 고양리 신축공장 준공
2006.07 불고기양념, 떡복이 소스 등 소스류 5종 개발
2006.06 콩국제품 개발 및 미국수출
2006.04 김포 구래리 공장 준공
2003.04 냉면제품 홈쇼핑 판매
2002.06 육개장 등 레트로트 탕류제품 개발 및 일본 수출
2000.07 일본기업 DAIEI 와 JUSCO에 냉면 및 냉면육수 수출

 

고향의 맛을 지키기 위한

" 첫 발걸음 "

 

오늘날 고향식품의 뿌리는 1993년 4월 신복순 대표가 우리 전통의 국과 탕의 맛을 지키기 위한 시작으로 인천 석남동에서 창업을 하였습니다.  식품업계에 후발주자로 뛰어든 고향식품은 옛 고향의 전통 음식을 연구하면서 100%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시장에 도전하였습니다.  1990년대 후반 IMF극심한 경재상황에서도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만든 "탕류제품"을 히트시키면서 자동충전 포장라인을 구축하였으며, 국과탕을 개척하고 흑자시대를 열게 되었습니다.


1993년 ~ 1999년

 
1995.09 탕류제품, 냉면제품 개발 및 출시
1993. 04 인천 석남동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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